자소서 · IBK기업은행 / 모든 직무
Q. 군대에서 어떤 자격증을 따서 나갈까요
에에반헨슨
전역까지 6개월도 안남았습니다. 금융권 취업을 위해 자격증을 공부하고 싶은데 어떤 것 부터 도전하는게 좋은가요
2026.03.21
답변 2
-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∙ 채택률 98% ∙일치회사
채택된 답변
일단 군대에서 자격증을 따서 나간다는 것 자체가 굉장히 좋은 태도 라고 생각을 하구요 일단 가볍게 시작할 수 있는 자격증 부터 시작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
-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∙ 채택률 97% ∙일치회사
채택된 답변
일단 군대에서 자격증을 딴 다는 것 자체가 굉장히 좋은 시도 라고 생각을 하구요 개인적으로는 추천 드리고 싶은 건 회계 공부를 좀 하셔서 신용 분석사를 1번 취득 해 보시는 게 어떨까
함께 읽은 질문
Q. 회계사 준비하다 금융권
작년 8월에 그만 두고 알바 두탕씩 뛰면서 틈틈히 공부했는데, 일을 많이 하다보니 투입이 부족해 자격증 시험도 떨어지고 지금까지 한거라고는 재경관리사 딴 것 밖에 없어요ㅠㅠ 상반기에 꼭 붙고 싶은데 다 새롭고 낯설어요.. 전공은 테셋이나 민경채...? 많이 얘기하는 것 같던데 책 사서 풀면 될까요?
Q. 필수자격증
어떤걸 따야할까요? 현재 재경관리사있습니다. Sqld 와 adsp 중 고민이네요
Q. 국디서 학업병행
4학년2학기라 9학점만 채우면 되는데 모두 녹강으로 수강하며 국디서 하고 싶은데, 국디서 한달차에 딱 시험기간이라 연차 내고 시험 볼까 하는데 한달차에 연차 내도 되나요? 무급휴가 라는 제도도 있다고 들었는데, 국디서 하면서 연차쓴 날을 제외하고 따로 말씀 드리고 결근해도 된다는 이야기인가요?
궁금증이 남았나요?
빠르게 질문하세요.